Community Music Therapy

교육프로그램

Home :: 교육프로그램 :: Community Music Therapy

Community Music Therapy
Community Music Therapy 커뮤니티 음악치료란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음악치료의 페러다임중에 하나이다.
음악이 가진 힘을 사람들의 음악적 활동 참여와 사회 통합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현대사회에서의 건강과 안녕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커뮤니티 음악치료의 과정은
치료사가 사람에 대한 이해, 관계에 대한 이해, 그리고 관계를 성장시키는 것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충분히 가지고 이론적 토대 위에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적용의 능력까지
충분히 갖추고있어야 한다.
이를 토대로 한빛음악공작소에서는 마음두드림 드럼서클과 너별빛해를 통하여 커뮤니티 음악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적용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

너별빛해(너의 별을 빛나게 해줄께)

장애인을 위한 음악 재능 발굴 프로젝트(뮤지컬)

음악을 사랑하나 음악을 직접 만들어 보기는 어려운 성인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모여 음악에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음악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 주어 그들의 별이 빛날 수 있게 도와 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은 20-30대(만 18세에서 만 38세) 성인남녀를 모집합니다.
(장애인 등에 대한 교육법에 명시되어 있는) 장애 진단을 받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성인으로 독립보행이 가능하고(휠체어 램프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자조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 1회 연습 참여가 가능해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월 4회를 기본으로 1년간 이어지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를 마감하는 연말에 맞춤형 뮤지컬 공연으로 마감됩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참가 오디션 연 1회 실시(매년 하반기-10월 서류 전형 통과 후 11월 중순 면접 및 실기 전형)

  • -

    참가 오디션

노래, 악기 연주, 춤 등 자신있는 음악 분야의 활동을 2분 이내로 준비합니다.
음악적 기술이 선행되어야 할 필요는 없으며 능력에 따라 본인의 재능을 발굴하여 역량에 맞는 역할을 찾아 배정합니다.

  • -

    주 1회 음악 모임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9시.

자세한 내용은 02-436-6655에 문의 바랍니다.

  • -

    지적 장애인을 위한 밴드

1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의 윌리엄스 증후군 장애인을 주축으로 구성된 음악 밴드입니다.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 등의 악기 앙상블로 이루어지며 월 1회 정기 모임과
공연을 위한 특별 모임을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02-436-665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재활프로그램 서비스 준비중입니다.